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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작동기
- 학기초 실시하는 진단평가 시 채점에 많은 시간이 소요됨.
- 진단평가의 목적이 학생들이 지난 학년에서 미성취된 부분을 찾아서 해당 학년도에 보충해주기 위함인데 학기 초 진단평가 실시 시기에 바쁜 학급 업무로 인해 진단평가 결과 분석에 시간을 할당하기 어려움.
진단평가 채점 자동화 도구
-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활용해 진단평가 채점도구를 제작하였다.
예시
https://docs.google.com/spreadsheets/d/1ehKwhSjrosKmekcaad3Y_rpDIfW5P8wZ1F8EljJzIdo/edit?usp=sharing
복사본 만들기
https://docs.google.com/spreadsheets/d/1ehKwhSjrosKmekcaad3Y_rpDIfW5P8wZ1F8EljJzIdo/copy#gid=0
- 가로열(가나다, 마바사 부분)에 학생들의 이름을 출석변호 순으로 기록한다.
- 세로열(정답) 부분에 진단평가의 정답을 기록한다.
- 평가지를 보면서 1번 가나다 학생이 정답으로 기록한 번호만 빠르게 적어준다.
- 가나다 학생은 25문항 중 23문항을 맞았고 2번과 4번 문항을 틀렸다.
- 이렇게 모든 학생들을 반복해서 정답을 기록해주면 된다.
- 그러면 우리반 학생들은 2번 문항과 25번 문항에 취약점을 보이므로 2번과 25번 문항의 영역을 살펴본 후 추후에 지도계획을 세워 지도하면 된다.
마치며
- 매우 간단한 형식이므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.
- 시간을 많이 아끼고 진단평가 결과 분석을 편하게 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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