업무자동화

[NOTION]노션 자료 시각화 및 정리

고로맨v 2023. 6. 18. 09:32
반응형

업무를 수행하다보면 참고해야할 다양한 자료들이 있기 마련이다.

그런 것들을 폴더에 정리하다보면 저장 경로를 기억해야하고

찾아가는데 여러번의 클릭을 거쳐야하는 경우가 많다.

하지만 노션에서는 필요한 자료들을 시각화 하여 정리할 수 있고

구글 드라이브 등의 클라우드상의 자료를 하이퍼링크를 통해 정리할 수 있다.

그래서 이번에는 노션 페이지 상에 자료를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.

노션은 빠른 실행 기능이 있는데

/(슬래시)를 누르고 해당하는 기능을 한글로 입력하면 그 블록을 빠르게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.

캘린더의 바로 아래에서 /인용 이라고 입력을 해서 라벨링을 먼저 해보자.

인용블록을 3개 생성해 업무 블록과 참고자료 블록을 왼쪽 마우스로 잡아서 학급 블록 옆으로 옮겨가면 아래로 정렬이 아니라 3개의 블록을 3분할로 정렬할 수 있게 된다.

이제 이 해당카테고리에 맞게 자료들을 정리해주면 시각적으로 훨씬 편하게 자료들을 정리할 수 있다.

노션 예제

https://cuddly-minibus-bd4.notion.site/b54c9d2cce6840b084cde32cd64d003b?pvs=4

 

업무용

A new tool for teams & individuals that blends everyday work apps into one.

cuddly-minibus-bd4.notion.site

 

반응형